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📌 오늘비즈|두나무, 메타버스 플랫폼 론칭 등

비즈니스/오늘비즈

by park.31st. 2021. 12. 1. 23:40

본문

🐭 디즈니|2022년 콘텐츠 예산 39조원

 

✔ 미국 영화 전문 매체인 할리우드리포터 등에 따르면, 디즈니가 2022년도에 330억달러 가량의 예산으로 콘텐츠에 투자할 것으로 알려집니다. 이는 올해보다 80억달러 증액한 거구요.

 

✔ 디즈니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등 OTT 업계의 콘텐츠에 대한 투자가 전체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요. 그래서 영화 및 드라마 제작사뿐만 아니라 VFX나 애니메이션 제작업체도 관심가지면 좋을 듯 합니다.

https://bit.ly/3pme0Ge

 

 

 

💰 네이버제트|2,200억원 투자 유치

 

✔ 네이버제트가 2,2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. 이번 투자에는 소프트뱅크와 하이브 · 네이버웹툰 · 미래에셋캐피탈 · 미래에셋컨설팅 · 와이지엔터테인먼트 · JYP엔터테인먼트 등이 참여했어요.

 

✔ 네이버제트는 글로벌 2.5억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운영하고 있구요. 이번 투자에는 하이브와 와이지엔터 · JYP엔터가 참여하면서 향후 제페토 내에 콘텐츠를 확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.

 

✔ 네이버제트는 또 게임업체인 슈퍼캣과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합작법인인 젭(ZEP)을 설립한다고 발표했구요. 젭은 업무와 회의를 비롯한 각 종 모임을 풍성하고 재미있게 만들어주는 오픈형 메타버스 플랫폼을 서비스할 계획인 듯 합니다.

 

젭은 사용자가 플랫폼을 활용해 독자적인 게임을 개발하고, 플랫폼 내 앱마켓에 출시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할 계획이구요. NFT를 활용한 ZEP 거버넌스 토큰도 상장할 거라고 합니다.

https://bit.ly/3lpnrDy

 

 

 

👨‍🦱 두나무|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 론칭

 

 두나무가 메타버스 플랫폼인 세컨블록(2ndblock)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해요. 세컨블록은 한 공간 내에 최대 1,000여명까지 접속할 수 있고, 추후 이용자가 콘텐츠를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는 시스템도 개발할 것으로 보여요. 정식 오픈은 내년 상반기 쯤이라 하고, 두나무의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NFT 사업도 적용해 나갈 듯 합니다.

https://bit.ly/3oaM08Y